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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케어 계절 트렌드, ‘검색의 봄, 구매의 여름, 지속의 겨울’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가 최근 5년간의 사용자 검색 및 리뷰 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케어 관련 계절별 특징을 살펴보았다. 화해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선케어 제품을 가장 많이 검색하는 시기는 5~6월로 나타났다.

2020.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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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해, 500만 리뷰 달성 기념 ‘화해리뷰페스타’ 개최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대표이사 이웅)는 금일(21일)부터 총 3주간 500만 리뷰 돌파를 기념하는 '화해리뷰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화해리뷰페스타는 그동안 500만 리뷰가 쌓이기까지 솔직한 사용 후기와 노하우를 공유하며 화해 플랫폼이 성장하는데 함께 해 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페스티벌 형태로 기획됐다. 먼저, 화해는 금일 500만 리뷰 달성을 맞아 주요 성과 리포트를 앱 내에 공개함과 동시에 '500만 500템', '나의 리뷰 타입', '화해 리뷰 퀴즈쇼' 총 세 가지 이벤트를 선보인다. 금일 첫 공개되는 500만 500템 이벤트에서는 △스킨/토너 △클렌징 폼 △쿠션 △셰이딩 △샴푸 총 다섯 개 부문에서 최다 리뷰 수를 기록한 제품을 소개한다. 이 중 갖고 싶은 제품을 선택한 후 축하 댓글과 함께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0명(각각 100명씩)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4월 28일(화)에 시작되는 두 번째 이벤트 ‘나의 리뷰 타입’은 다섯 가지 유형으로 분류한 화해 사용자들의 리뷰 스타일을 살펴보고, 해당되는 나의 리뷰 타입을 선택하는 참여형 이벤트이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가 작성한 리뷰 타입을 확인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응모가 가능하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5명), 화해 쇼핑 포인트 3,000원(50명), 화해 쇼핑 포인트 1,000원(50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5월 6일(수)에 열리는 화해 리뷰 퀴즈쇼 이벤트는 특별히 화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화해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라면 누구나 스토리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먼저, 7일간 진행되는 화해 리뷰 퀴즈쇼에 참가한 모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Z플립(1명), 화해 인기 메이크업 세트(10명), 화해 쇼핑 포인트 5,000원(100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매일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화해 베스트셀러 제품(70명)을 제공하고, 퀴즈 중간에 진행되는 히든 퀴즈를 통해 백화점 상품권과 커피 기프티콘 등을 경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화해리뷰페스타 기간 동안 선보이는 세 가지 이벤트는 모두 5월 12일(화)까지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화해 앱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해 마케팅을 총괄하는 박준용 본부장은 “화해 리뷰 500만 건 달성은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이번 화해리뷰페스타를 통해 7년 동안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0.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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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해, 업계 최대 화장품 리뷰 500만 건 돌파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대표이사 이웅)는 소비자들의 솔직한 화장품 리뷰가 누적 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작년 5월 400만 건을 돌파한 지 11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화해는 월간 실사용자(MAU) 130만 명을 보유한 국내 대표 모바일 화장품 정보 앱으로, 16만여 개의 제품 정보와 업계 최대 규모의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꼭 맞는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화해 리뷰는 2016년 5월 100만 달성 이후, 매해 100만 건 이상씩 증가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500만 건의 리뷰가 쌓이기까지 하루 평균 3,675개의 사용 후기가 등록되었고, 시간으로 따지면 24초마다 새로운 후기가 등록된 셈이다.화해 리뷰를 작성한 사용자는 총 270만 명으로, 업계 최대 리뷰 작성자 수를 기록했다. 또한, 이를 누적 500만 건의 리뷰 수와 비교해 보면 인당 평균 1.9개의 후기를 작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화해 리뷰 작성자 모두가 골고루 리뷰 등록에 참여했음을 알 수 있다. 소수의 참여자에 의해 만들어진 편향된 리뷰가 아닌 다수의 실제 사용자들을 통해 검증된 다양한 리뷰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화해는 실제 써 본 사람들의 솔직한 리뷰를 제공하기 위해 품질 관리에 있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모든 리뷰에 광고성, 음해성 내용을 차단하는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추가로 정보 관리팀의 검수 과정을 거쳐 데이터의 공정성을 유지하고 있다.이를 통해 화해는 객관적인 제품 정보와 양질의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개인에게 꼭 맞는 화장품 정보와 제품을 추천하는 ‘사용자 중심의 큐레이션 서비스’로 확장해 가고 있다.화해는 사용자 연령, 피부 타입, 피부 고민, 성별 등 개인의 특성에 따라 리뷰를 볼 수 있는 ‘내 피부 맞춤’ 기능과 제품을 추천하는 ‘For You’ 등 화장품 정보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화해 쇼핑에서는 리뷰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품의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보완해 재탄생 시킨 ‘ONLY 화해’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화해는 이번 리뷰 500만 건 돌파를 계기로, 향후 데이터 연구를 기반으로 한 다각화된 접근을 시도하고 화장품 정보 탐색부터 구매까지 전과정의 고객 경험을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이웅 버드뷰 대표는 “화해는 화장품 관련 모든 정보를 진솔하고도 공정하게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다”라며, “화해에 누적된 500만 건 이상의 리뷰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의 니즈를 먼저 발견하고 새롭게 제안하는 사용자 중심의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0.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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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해, UX 전면 개편하고, ‘화장품 탐색 경험’ 강화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대표이사 이웅)는 사용자들이 화해에서 나에게 꼭 맞는 화장품을 찾을 수 있도록 UX를 전면 개편하고, 사용자들의 화장품 탐색 경험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16일 밝혔다.화해는 누적 다운로드 수 850만 이상의 국내 대표 모바일 화장품 정보 앱이다. 16만여 개의 제품 정보와 500만여 개에 달하는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스마트한 화장품 선택을 돕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이번 홈 화면 및 메뉴 구성 개편을 통해 다양한 화장품 정보 중 사용자의 필요와 관심에 따른 정보 탐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화해를 사용하기만 해도 자연스럽게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발견할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해 각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용자 중심의 큐레이션 서비스’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하단 메뉴에 발견 탭을 새롭게 구성하여 제품 발견을 위한 추천 정보들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브랜드, 제품, 성분 별 즐겨찾기, 내 리뷰 등 제품 관련 개인화된 정보와 내 피부타입 및 고민,이벤트 참여 정보 등 사용자 정보를 수정, 확인할 수 있는 ‘MY’ 페이지 역시 홈 화면 하단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배치했다.뿐만 아니라 이번 개편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사용자들의 의견도 반영되었다. 기존에 이미지 및 텍스트가 작아 보기 어렵다는 사용자 의견에 따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미지 및 텍스트 사이즈를 기존보다 확대 적용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으로 가독성과 정보 전달력을 높였다.화해플러스라는 이름으로 제공되던 뷰티 콘텐츠는 ‘뷰티ON’이라는 이름으로 재탄생한다. 화해는 콘텐츠 역시 사용자들의 능동적인 탐색과 발견을 도와주는 유용한 정보 중 하나로 보고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개인화된 뷰티 콘텐츠를 선별해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영상, 사진 콘텐츠를 강화해 화장품은 물론 보다 폭넓은 뷰티 콘텐츠의 핵심 채널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화해는 상반기 내 추가 개편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큐레이션 서비스 및 기능별 고도화를 계획하고 있다. 화장품 탐색과 발견 그리고 쇼핑에 이르기까지 한 번에 편리하게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할 예정이다.화해의 제품 기획을 담당하는 황진수 팀장은 “이번 개편은 화해를 통한 고객들의 화장품 탐색과 발견이 보다 편리하고 유의미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라며, “기존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얻는 것은 물론, 향후 제공될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화해가 ‘뷰티 테크를 선도하는 고객 중심의 화장품 정보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20.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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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5년 새 미세먼지 언급 화장품 리뷰 40배 증가

미세먼지의 계절이 왔다. 3월이면, 봄바람과 나들이로 설레던 시절은 옛이야기가 됐다. 2월부터 어김없이 미세먼지 주의보와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부쩍 잦아졌다. 수년 전만 해도 미세먼지에 대한 위험도가 이렇게까지 높지 않았다. 하지만 이제는 휴대폰에 미세먼지 관련 앱이 모두 하나씩 있을 만큼 미세먼지는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와 있다. 변화된 환경은 우리의 일상은 물론 소비 패턴까지 바꿔 놓았고, 마스크와 공기청정기는 이제 생활필수품이 되었다.

2020.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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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해 운영하는 버드뷰, 코로나19에 전 직원 재택근무 시행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됨에 따라 임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자 오늘부터 한시적으로 전 직원 재택근무를 시행한다. 정부가 코로나19의 위기 경보 단계를 최고 수준인 ‘심각‘으로 격상하고, 감염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버드뷰는 기업 차원의 대응과 노력도 동시에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같이 결정했다. 버드뷰는 재택근무를 권장 사항이 아닌 필수 사항으로 직원들에게 공지하고, 재택근무 기간에 불가피하게 회사를 방문해야 할 경우, 내부 결재 시스템을 통한 사전 승인을 득한 후에만 사내 출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버드뷰는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해외 여행을 다녀온 직원 및 신체 이상 징후가 발견되는 경우 재택근무를 권장해 왔다. 또한, 사옥 소독을 비롯해 사내 곳곳에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제공, 코로나19 생활 가이드 공지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버드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상황이 심각한 만큼 임직원 보호와 지역 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재택근무를 결정했다”라며,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 환경으로 재택근무를 하더라도 서비스 제공에는 차질이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버드뷰는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상황을 지켜본 후, 추후 재택근무 연장 기간을 결정할 계획이다.

2020.02.26